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집안에 복이 들어오는 풍수 현관인테리어 TIP

반응형

현관 풍수 인테리어를 왜 해야 할까?

현관은 그 집안의 얼굴이라 할 만큼, 집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첫인상을 좌우하게 된다. 이번에 인테리어를 하면서 공부하게 된 현관 풍수 인테리어 Tip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현관은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나쁜 기운이 나가는 문이라고 해서 풍수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라고 할 수 있다. 봄을 맞아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다면 현관부터 밝고 깨끗하게 바꿔서 좋은 기운이 가득한 2024년이 되시길 바란다. 그럼 우리 집에 적용한 풍수인테리어 Tip을 순서대로 공유해 보겠다.

 

유리엘의 집 현관 모습

유리엘이 추천하는 풍수 인테리어 TIP

 

1. 현관은 밝아야 한다.

 

타일을 고를 때에도 밝고 화사한 컬러감을 선택했다. 밝은 색의 그레이톤인데 너무 백색도 아니고 진한 그레이톤도아니라 마음에 든다. 이와 더불어 현관신발장 하단에는 T5등을 설치해서 하단도 밝게 연출했으며, 천정에도 밝고 따뜻한 톤의 조명을 넣었다. 현관장은 집안 맞춤가구와 동일하게 화이트톤으로 맞추어 조화롭게 꾸몄다.

이러한 밝은 조명과 기운은 재물운을 주며 나쁜 기운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2. 중문을 설치한다.

 

중문을 설치함으로써 심미적으로 아름답고 깔끔한데, 밖의 기운과 집안의 기운을 분리해 줄 수 있으며, 먼지나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한다. 풍수에서는 현관과 거실 사이에 중문을 달면 행운이 들어온다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집안으로 들어갈수록 넓어지는 복주머니 구조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런 설이 있다고 한다.

 

3. 현관 정면에는 거울을 설치하지 않는다.

 

예전 집에서는 측면에 전신거울이 있었는데, 굳이 거울이 필요하지 않아 이번에는 설치하지 않았다. 방과 욕실에서 충분히 전신거울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생략하였다. 거울이 현관에 들어섰을 때 정면으로 마주 보고 있으면 좋지 않다는 풍수지리 설이 있는데, 들어오는 행운을 반사해 행운을 돌려보내므로 정면에 거울 설치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한다. 풍수지리상 거울을 꼭 설치해야 할 때는 고려사항이 있는데 금전운을 상승시키고 싶은 욕구가 있다면 왼쪽에 걸고, 출세운을 상승시키고 싶다면 오른쪽에 거울을 건다면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다고 한다.

 

4. 현관은 항상 깨끗하게 정리 정돈한다.

 

현관에 움직이는 물건이 두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예를 들자면 유모차, 자전거, 킥보드, 쇼핑카트 같은 바퀴가 달린 것들이다. 이 같은 바퀴가 달린 물건들은 보이지 않는 곳에 두거나 현관에 두어야 한다면 바퀴 부분을 안 보이게 천으로 씌우는 게 상처나 사고에 휘말리지 않는다는 풍수지리설이 있다.

그 외에도 택배 박스 같은 것도 쌓아두지 말고, 재활용하려고 내놓은 박스들은 바로바로 치우는 게 좋은 기운을 준다고 하니 부지런히 치우도록 해보자.

5. 현관에 식물을 키워보자.

 

풍수의 원리에 따르면, 식물은 좋은 기운을 끌어들이는 특별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식물을 제대로 관리할 수만 있다면 상쾌한 느낌도 줄뿐더러 힐링도 되고 공기까지 정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현관은 햇빛이 잘 들지 않으므로 잘 시들지 않고 관리가 쉬우며 음지에서도 강한 실내용 식물을 들이는 것이 좋다. 심미적으로도 싱그러운 식물이 기분을 좋게 해 준다.

 

6. 인테리어 종 달기

 

예전에 괌 여행을 갔을 때 사온 인테리어 종을 달았다. 듣기 좋은 종의 소리는 실내의 나쁜 기를 분산시키거나 약하게 하는데 좋다고 한다. 현관문 끝에 매달아 놓으면 집안의 기를 상징적으로 상승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작은 종을 달아보자.

 

7. 물그림 및 사진 액자 비치하기

 

물은 재물운을 의미하기 때문에 현관 풍수 인테리어에 적극 추천한다.

 

8. 바닥은 항상 깨끗이 청소한다.

 

바닥타일을 밝은 색으로 했을 경우 오염이 많이 되기 때문에 오염이 심해지기 전에 깨끗하게 닦아주고 청소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아무리 깔끔하게 다 치웠다 하더라도 바닥이 더럽고 지저분하다면 옥에 티 일 것이다. 물티슈, 물걸레로 항상 깨끗하게 청소해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중문 앞 황칠나무의 모습

풍수지리, 맹신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화

인테리어에서 활용되는 풍수지리는 예로부터 수많은 경험들이 축적되어 만들어진 진리라고들 말한다. 풍수에서 말하길 사람은 기를 가지고 발산하고 그 흐름을 좋게 하여 가정을 평안하게 하고 사업을 번영하게 한다고 하는데, 소품 하나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도 한다. 다만 너무 확신하여 맹신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위해 재미로 해보는 것도 힐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응형